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촛불을 넣고 바로 꺼지는 것으로 그 기체는 이산화탄소이다

by 정말 맑음 2020. 1. 18.

 

 

 

이른바 소다수를 만드는 머그컵은 베우킹 파우더보다는 식소다를 이요하는게 낫다. 보통 빵같은거 만들때는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하지만 소다수 만들때는 이게 바로 옛날에 달고나 할때 그거인가 바로 이거 넣게 되면 열분해가 일어나면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면서 부풀게 된다 부푸는 순간 기분이 좋다. 그때 과하게 부풀면 탄산수소나트륨이 약간 쓴맛이 있다. 무지 단데도 쓴맛이 나게 된다. 그런데 이런식으로 열분해하거나 이산화탄소를 늘발생시킨다. 실제로 막 발생시키는모습을 보기로 하자 집에서 베우킹 파우더를 넣어주면 된다 자동 반작용 법칙으로 풍선이 날아갈수가 있다.

 

 

 

귀속에 빵빵한 병속으로 들어가게된다. 병속에 식초와 탄산수토 나트륨이반응하면서 뭐가 올라가고 잇는가 이산화탄소가 올라가고 있다. 풍선안에는 이산화탄소를 모으고 있다. 풍선이 점점 커지면서 토끼가 토끼가 아니라 곰같이 변하고 있다. 탄산수소나트륨이 식물영역에서 뭐를 공급하는 거로 이거 하나 꼭 알고 가야 한다. 이산화탄소를 공급하는거 co2 공급 이역할을 물어보는문제가 많다. 이산화탄소를 만들어보자.

 

 

 

탄산수소 나트륨의 흰색가루를 시험관에 넣고 가열한다. 분해되면서 이산화탄소 기체가 발생하게 되죠 이 기체를 석회수에 넣어보면 이산화탄소인지 아닌지 알게 됩니다. 석회수가 뿌옇게 흐려지는 것을 보면 이산화탄소가 확실하군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빵과 같은 원리로 구멍이 생기는 것은 무엇일가요 팬케이크 구멍이 생긴것은 이산화탄소가 공기중으로 빠져나오면서 구멍이 나는 것입니다. 탄산수소나트륨을 가열하면 어떻게 될까요 열분해 성지을 가지고 있어서 그래서 열을 가하면 탄산나트롬과 물 이산화탄소로 분해됩니다.

 

 

 

 촛불을 넣고 바로 꺼지는 것으로 그 기체는 이산화탄소이다. 우리나라 청주시 초정 약수는 자연적으로 이산화탄소가 물에 녹아있는 천연 탄산수입니다. 조선왕조실록 세종대왕의 눈병 치료를 위해 초정을 방문한것은 유명하다. 질병을 치료하는 청주에 물맛이 호초 맛과 같은 것이 잇어 초수라하는데 이렇게 이산화탄소에 물에 녹아 탄산수가 되는 원리를 이용해서 나만의 탄산수를 만들어보자. 컵 물 전자저울 약포지 찻숟가락 고무줄 그리고 과일쥬스처럼 맛과 색깔을 내는 재료를 준비하면 됩니다. 시트르산 탄산수소 나트륨이고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 재료입니다